실무중심교육으로 학생들의 가치 발견에 주력합니다.

패션마케팅 과정소개

Fashion Business

온프라인 트랜드를 선도하는 패션리더가 되다.

매장 및 온라인에서 새로운 패션상품을 만들어 내고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 시킬 수 있는 패션리더로서 패션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온오프라인 패션분야 전문가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 2년제 패션비즈니스전공 산업예술전문학사)

패션산업의 기초 이론과 패션 기획에 관한 분야별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패션 상품의 기획, 생산, 판매에 이르는 실무 능력을 갖추고, 국제적 감각을 지닌 패션 산업 종사자로서의 능력을 기르도록 교육함을 목표로 합니다.

교육과정

(* 학사운영상 일선 및 비학점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학년 교과목
전필 의복과색채, 의복구성Ⅰ, 의상사회심리, 패션디자인론, 패션마케팅, 패션머천다이징, 패션상품기획, 패션소재연구
전필 미술사, 복식미학, 비주얼머천다이징, 서양복식사, 스토어MD실습, 어패럴MD실습I, 어패럴MD실습II, 어패럴패턴CAD실습, 의복구성Ⅱ, 패션CAD실습, 패션e-비즈니스, 패션드레이핑I, 패션드레이핑II, 패션디자인실습I, V패션마켓리서치, 패션사진, 패션산업론, 패션스타일링, 패션일러스트레이션I, 패션코디네이션, 패션트렌드분석, 플랫패턴디자인Ⅱ

학위취득

학점은행제 학위취득
학위명 패션비즈니스전공
산업예술전문학사
패션비즈니스학전공
패션학사
취득 졸업 후 취득(학점이수) 자격증 취득 및 졸업 후 학사프로그램 이수

관련 자격증

패션디자인산업기사,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패션스타일리스트, GTQ(포토샵·일러스트), 양장기능사, 섬유디자인산업기사, 섬유산업기사, 양복산업기사, 의류기사, 의류기술사,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컴퓨터패션디자인운용마스터, 샵마스터, 편물산업기사, 한복산업기사 등

과정세부교육

패션마케팅·쇼핑몰

패션마케팅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창의력과 분석력, 기획력, 패션디자인 감각을 갖춘 패션비즈니스

패션산업 전반의 환경적 추세를 정확하게 판단 할 수 있는 트렌드 분석력, 기획, 영업, 생산을 접목한 마케팅 능력 배양으로 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패션비즈니스 인재를 양성합니다. 수업을 통한 패션브랜드 런칭 실무, 원자재 구매 실무, 패션스토어기획 실무, 패션쇼 기획 실무, 트랜드파악, 온라인상품기획, 상품사진촬영, 상품구성 등 통하여 패션마케팅과 쇼핑몰의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합니다. 다양한 실무경험을 통하여 패션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는 온오프라인에서 우수한 패션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합니다.

세부교과목 / * (일)일반선택 학점, (비)비학점

패션머천다이징·VMD·패션샵마스터 자격증(비), 쇼핑몰 제작실습(비), 악세사리디자인(비)

진로분야

기획MD, 영업MD, 생산MD, 유통MD, 패션무역, 바이어, 쇼핑몰MD, 샵마스터, 패션기자, 패션쇼핑몰, 패션기자, 패션전문지 등